후기쓰는누나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신청&고용센터 접수 후기 본문

취업성공패키지 후기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신청&고용센터 접수 후기

오좌동제니퍼 2020. 12. 18. 18:29
반응형

미루고 미루던 취업성공패키지를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고용노동부에 방문하여 서류도 제출하고 온갖 신청서를 작성하고 왔습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시행된다던 국민취업지원제도가2021년도에 시행되면서 기다릴까 고민도 했지만 올해가 가기 전 일단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약간은 충동적으로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올해는 저에게도 너무 다사다난한 해 였기 때문에 마음을 다부 잡고 싶기도했구요.


제가 아는 정보선에서 최대한 쉽게
취업성공패키지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간단하게 비교해볼게요.

취성패 1유형
1단계 수당 최대 25만원 + 2단계 훈련수당 최대 40만원 X 6개월 
+ 구직촉진수당 50만원 X 3개월 + 취업성공수당(공통 150만원)

국민취업지원제
직촉진수당 50만원 X 6개월 + 취업성공수당(공통 150만원)


※취업성공수당
근속 6개월 70만원, 12개월 80만원 2회 구분 지급



오늘 상담사분이 전화를 하셔서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설명해주신다고 방문을 요청했지만 저는 취업을 바로 할 예정이라 갈아타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씀드렸어요.

 

취성패 1유형 신청 후기취성패 1유형 신청 후기


각설하고,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work.go.kr/pkg/succ/index.do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청하기 버튼이 제일 먼저 보일 텐데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과정도 없었고 링크 안내가 잘 되어있었기 때문에 따로 설명 드릴 부분은 없는 것 같아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12월 4일 월요일에 인터넷으로 신청 완료했구요.

신청하자마자 워크넷에서 카톡이 왔습니다.


저는 가진것은 차 한대 뿐, 

부모님에게 독립한 만 30세 이상 백수입니다.

(실업급여 받지 않고 있음)


안내카톡안내카톡


보통은 이 카톡을 받고 전화로 구비서류 안내가 온다고 해서 기다리는 와중에 

다음 날 문자가 왔습니다.



안내문자대충 본인에게 해당하는 서류를 구비해서 고용센터에 방문하라는 뜻입니다.


제가 준비해간 서류는 

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건강보험료 최근 3개월 납부확인서(장기요양 제외)


다른 서류들은 복사하신건지 돌려받았고 가족관계증명서만 제출했습니다.


유형에 따라 다르고 만 30세 이상이냐 아니냐에 따라서도 필요서류가 달라지는데요. 모든 서류는 집에서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문자에 안내된 대로 워크넷에 들어가서 이력서 작성하고 구직신청도 하고, 자가진단도 미리 하고갔어요.

구직신청 해놓으니 자꾸 여기저기서 입사지원하라고 전화와 카톡이 오는데요.

취성패 중 이라고 하면 알아서 전화가 마무리 됩니다.

그런데 기억에 남는 통화가 하나 있었어요.

 "취성패하면 당장 돈을 못 벌잖아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밥은 먹고 살아요" 라고 했어요 ㅋㅋㅋㅋㅋ

걱정도 해주시고 감사해라.



그리고 글을 쓰는 오늘 12월 18일 드디어 고용센터에 다녀왔어요.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접수 기다리면서 찍어봤어요.




대여섯장의 서류를 작성했는데요.

상담해주시는 분이 친절하셔서 

작성하는 중에 모르는건 부담없이 물어보고 작성했답니다.

취성패 참가신청서취성패 참가신청서

제일 앞장은 상담해주시는 분이 작성하셨는데요.

유형이 정말 많죠.

저는 차차상위 이하자 네요!




취업성공패키지 참가신청서취업성공패키지 참가신청서



작성을 모두 마치고나서,

일주일안으로 전담상담사에게 연락이올거라고 하셨어요.

그럼 본격 취성패 1단계 상담이 시작되겠네요!

1단계 상담은 고용센터에서 이루어지지 않고 

위탁기관에서 이루어지는데요.

주변에 취성패 한 분들 보니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배정되더라구요.



취업까지 전담하는 상담사이기 때문에 부디 적극적이신 분이 배정되길 바라며...

본격 1단계 후기는 다녀와서 그날 그날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1단계 1차상담(초기상담) 후기와 팁

https://jennifer88.tistory.com/179


도움이 될 만한 글

https://jennifer88.tistory.com/78










반응형
Comments